과학이 입증한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음식 추천
2018/01/18 14:31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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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다 빠지지 않는 새해 결심은 ‘체중 감량’이다. 올해에도 다이어트를 새해 목표로 삼은 사람은 매우 많다. 하지만 먹는 것을 참기도 어려운데 안하던 운동까지 하는 건 정말 어렵다. 과학이 입증한 체중감량에 도움되는 음식을 소개한다. 

1. 계란 
미국 코네티컷 대학 영양학과에서 진행한 연구(2010) 결과 계란으로 아침식사를 한 남성들은 베이글을 아침 식사로 한 그룹보다 이후 식사량이 적다는 점을 발견했다. 또한 계란을 섭취한 그룹은 포만감과 만족감이 높았으며 혈당과 인슐린 수치 변화, 그렐린 호르몬 수준도 낮았다. 

2. 오트밀 
미국 컬럼비아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트밀을 아침식사로 먹은 사람들은 콘플레이크를 먹은 사람들에 비해 점심 식사를 50%나 적게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기 때문이다.

3. 견과류 
적정량의 견과류 섭취는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이란 쉬라즈 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선 108명의 과체중 여성을 두 그룹으로 나눠 실험을 진행했는데 아몬드를 섭취한 그룹에선 허리 사이즈, 체질량 지수, 총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혈당 수치의 감소가 눈에 띄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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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강 기자 invisible2@daum.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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