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겨울채소, 5가지 공개
2015/01/15 14:54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로 기사전송 C로그로 기사전송
 미국 건강 생활 잡지 '이팅웰(Eating well)'은 최근 체중을 줄이는 데 좋은 겨울 채소 5가지를 소개했다.
 
1. 감자는 칼륨과 비타민C, 미네랄이 많이 포함돼 있어 영양가치가 높을 뿐 아니라 다른 채소 섭취량을 늘려주는 식품으로서도 가치가 높다. 껍질째 삶은 감자 한 개에 들어있는 섬유소는 바나나 한 개의 5.5배, 비타민C는 아보카도 3개를 능가한다. 또한 감자 한 알(150g)은 110칼로리 밖에 안 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2. 케일은 베타카로틴, 비타민C와 함께 인체 내 해독물질을 강화시키는 아이소타이오사이안산염이라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풍부하다. 케일은 수프에 넣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칼로리를 줄이려고 할 때 활용하면 좋다.
  
3. 방울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부드럽고 달콤한 이 채소는 매일 저녁에 먹으면 좋다. 케일처럼 아이소타이오사이안산염이 풍부하고, 비타민 A, C, K도 많이 들어 있다.
 
4.브로콜리와 비슷하게 생긴 콜리플라워는 한 컵에 29칼로리밖에 안 되는 저칼로리 음식이지만 먹음직스럽고, 속이 든든한 느낌을 준다.
 
5. 국수호박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소가 풍부해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아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img_20150115110141.jpg
 

[ 최석현 기자 invisible2@daum.net ]
최석현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invisible2@daum.net
건강한 먹거리 캠페인 '굿푸드뉴스'(www.goodfoodnews.kr) - copyright ⓒ 건강한 먹거리 캠페인 '굿푸드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댓글달기
  •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 건강한 먹거리 캠페인 '굿푸드뉴스' 설립일 : 2014년 4월 1일
    표이사: 김호덕 편집인: 최강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호덕  
    Ω 14493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신흥로389번지 44 101-401(내동, 함태스위트빌) 
    대표전화 : 070-7590-1486 |  invisible2@hanmail.net
    사업자번호: 130-47-52691 Copyright ⓒ 2017 '굿푸드뉴스' All right reserved.
    건강한 먹거리 캠페인 '굿푸드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